대전소식

대청호 생태놀이터 효평마루 개소

등록일
2022-12-12
재생시간
00:01:00
재생수
1,169
목록
퍼가기
url facebook twitter

이장우 대전시장이 효평마루 개소식에 참석해

대청호를 대표하는 새로운 생태놀이터의 탄생을 축하했습니다.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공간 만들기 사업으로

재탄생한 대청호 생태놀이터 효평마루가 문을 열었습니다.

 

효평마루는 지역 주민의 추억과 사연, 생태환경과 문화가 어우러진 공간으로

1997년 폐교한 대덕구 효평분교를 리모델링해 조성했습니다.

 

주요 시설은 해마루, 자연을 느끼며 오감놀이를 할 수 있는 생태놀이터,

지역 주민들이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과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효평장터 등입니다.

 

한편, 이번에 개소한 효평마루는 전 세대를 위한 생태놀이 공간이자

지역 주민들의 커뮤니티 장소, 대청호를 대표하는 생태관광거점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이용가능,변형가능 대전시청이 창작한 대청호 생태놀이터 효평마루 개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형가능 대전시청이 창작한 대청호 생태놀이터 효평마루 개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이용가능,변형금지 대전시청이 창작한 대청호 생태놀이터 효평마루 개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가능-변형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형금지 대전시청이 창작한 대청호 생태놀이터 효평마루 개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형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형금지 대전시청이 창작한 대청호 생태놀이터 효평마루 개소 저작물은 '공공누리'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