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로그대전

시립미술관, 열린수장고 개관

등록일
2022-10-05
재생시간
00:01:16
재생수
1,819
목록
퍼가기
url facebook twitter

대전시립미술관이 공립미술관 최초로

소장품을 보존·관리하는 수장고를 시민들에게 개방했습니다.

 

대전시립미술관이 지난 104, 숙원사업인 열린수장고를 개관했습니다.

 

이번에 시민들에게 공개된 열린수장고는 미술관 입구 옆 지하 1층으로 건립됐으며

미술관의 소장품을 소개하는 상설전시 공간인 열린수장고 2개실과

백남준 작가의 <프랙탈 거북선>을 위한 전용 전시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이에 열린수장고 1실에서는 시립미술관 소장품 1,357점 중 73점을 1차로 공개하고

다양한 소장품을 소개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작품을 교체할 예정입니다.

 

또한 열린수장고 2실에서는 2003년 이후 시립미술관 로비에 설치돼 자리를 지켰던

백남준의 <프랙탈 거북선>을 처음 대전엑스포에 설치됐던 그대로 복원해 전시합니다.

 

한편, 대전시립미술관은 열린수장고 개관을 계기로

대전 지역미술계와 소통하며 폭넓게 작품을 수집할 예정이며,

공공재산으로서 소장품을 공유하고 관람객들의 볼 권리를 보장할 계획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이용가능,변형가능 대전시청이 창작한 시립미술관, 열린수장고 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형가능 대전시청이 창작한 시립미술관, 열린수장고 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이용가능,변형금지 대전시청이 창작한 시립미술관, 열린수장고 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가능-변형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형금지 대전시청이 창작한 시립미술관, 열린수장고 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형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형금지 대전시청이 창작한 시립미술관, 열린수장고 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감댓글 0
10439 * 좌측 숫자를 입력하십시오.
본인확인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